잉뽕냥딩의 공간

규슈 유후인의 쿠마몬샵 본문

여행을 떠나요

규슈 유후인의 쿠마몬샵

잉뽕냥딩 2017. 5. 17. 18:45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안녕하세요? 

규슈 여행을 다녀온 사람이라면, 특히 후쿠오카를 여행한 사람이라면 유후인은 90% 이상은 거의 가보셨을텐데요. 유후인의 쿠마몬샵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해요. 쿠마몬은 규슈의 캐릭터인데, 아주 귀여운 곰 캐릭터입니다. 사실 규슈를 대표한다기보다는 규슈의 구마모토현 대표 마스코트로 태어난 것이 바로 쿠마몬이랍니다. 하지만 쿠마몬은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고, 결국 구마모토현뿐만 아니라 구마모토현이 속한 규슈 전지역을 대표하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. 그 증거로, 후쿠오카를 지나다니는 버스를 보다 보면, 쿠마몬이 두 팔을 들고 '큐슈와 히토츠!', 규슈는 하나라고 외치고 있지요. 그 모습이 자못 귀엽습니다.

후쿠오카 여행에서 쿠마몬을 만났다면, 그 천연덕스러운 모습에 반했다면, 하지만 쿠마모토를 일정에 넣기가 애매하다면, 유후인에서 쿠마몬샵을 찾아가보는 건 어떨까요? 유후인 쿠마몬샵은 유후인역에서 긴린코호수까지 죽 이어진 유노츠보 거리에 딱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절대 그냥 지나치지 못할 것입니다. 찾기도 아주 쉬워요. 가다 가다 가다보면 어느새 딱! 쿠마몬샵이 자리잡고 있지요.

쿠마몬샵에서는 여러 형태의 쿠마몬 캐릭터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. 쿠마몬 스티커, 쿠마몬 엽서, 자석, 차 대시보드 위에 놓는 장식품, 수첩, 노트, 볼펜, 핸드폰걸이, 키링, 열쇠고리, 인형 등등. 그 중에서도 저는 사람 말을 그대로 따라하는 기능이 있는 쿠마몬 인형이 참 귀엽더라고요. 온갖 쿠마몬 제품이 한가득 있지만, 가장 중요한 것은 제가 가본 결과, 후쿠오카보다 여기가 더 값이 싸다는 것입니다.

후쿠오카의 캐널시티 지하에 특산물을 파는 가게가 있어요. 그 곳에서도 쿠마몬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, 그 곳보다 유후인 쿠마몬샵이 더 싸답니다. 그러니까 이왕이면 유후인에서 구입하는 게 좋겠죠? 물론 쿠마모토가 일정에 있으시다면야, 쿠마모토현의 캐릭터이니 쿠마모토현에서 사는 게 가장 싸고 물품 종류도 많다고 듣긴 들었으니 그쪽으로 가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.

저는 이 유후인 쿠마몬샵에서 거의 4000엔 정도는 쓴 것 같아요. 그 중에서 커다란 인형이 1950엔을 차지했지만요. 사실 후쿠오카 여행을 하면서 쿠마몬을 만나지 않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우니 기념품으로 쿠마몬 자석이나 쿠마몬 덜덜이 하나쯤 사는 것도 좋을 거에요.

Comments